게임/리스크 오브 레인 2

리스크 오브 레인 2 은쿠하나의 견해 해금하는 방법! - 아이템 효과와 추천 조합은 무엇일까? <Risk of Rain 2>

정베디 2023. 9. 13.

안녕하세요. 정베디입니다.

리스크 오브 레인 2(이하 '리오레')에는 수많은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.

그 중에서는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로 해금할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하는 한편

특수한 방법으로만 해금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.

이번 게시글을 시작으로 여러 아이템들의 해금 방법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오늘은 그 시작으로 은쿠하나의 견해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!

지금 시작합니다.

 

은쿠하나의 견해 해금 방법

은쿠하나의 견해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2 스테이지 맵 습지의 풍경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.

 

2 스테이지 습지의 풍경(Wetland Aspect)

스테이지를 넘어갈 때 기본적으로 맵은 랜덤이기 때문에 원하는 맵으로 이동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특수한 방법을 통해 다음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맵을 고르실 수도 있습니다.

아래 글의 '달의 예언자' 파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리스크 오브 레인 2 파란 포탈에는 무엇이 있을까? 시간 사이의 시장 총정리 (feat. 뉴트 제단, 아

안녕하세요. 정베디입니다. 리스크 오브 레인 2에는 수많은 비밀 공간들이 존재합니다. 심지어는 비밀 공간 내부에서 또 숨겨진 공간이 있습니다. 그래서 여러 게시글에 걸쳐 여러 비밀 스테이

jvedi.tistory.com

 


습지의 풍경에 도착하셨다면, 습지의 풍경 낭떠러지 쪽으로 이동해주세요.

맵이 크긴 하지만 낭떠러지가 있는 곳은 한 군데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.

 

낭떠러지쪽으로 이동하면 절벽에 동굴 입구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리오레2 절벽 동굴

동굴 안으로 들어가시면 길이 꽤나 좁게 되어있습니다.

안으로 쭉 들어가줍시다.

 

동굴 내부

 

동굴 끝에는 해골 모양의 은쿠하나의 제단이 존재합니다.

은쿠하나의 제단

이 은쿠하나의 제단을 공격해서 파괴해줍시다.

 

은쿠하나의 견해 해금

그러면 도전과제가 클리어 되면서 은쿠하나의 견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 

더보기

은쿠하나의 제단 앞에는 유물 석판이 존재합니다.

유물 석판에는 '죽음의 유물'의 조합법이 적혀있습니다.

죽음의 유물 조합법이 적힌 석판

 

해당 유물의 효과는 아래 게시글에서 다뤄놓았습니다.

 

리스크 오브 레인 2 유물 조합법 및 효과 총정리 ! <Risk of Rain 2>

안녕하세요. 정베디입니다. 저번 시간에는 리스크 오브 레인 2 의 유물 획득 방법에 대해 다뤘었습니다. 유물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비밀 장소를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조합법도 알아야 획득할

jvedi.tistory.com


은쿠하나의 견해 아이템 설명

아이템 효과

은쿠하나의 견해

설명:
치유량의 100%(중첩당 +100%) 영혼 에너지로 저장합니다. 영혼 에너지가 사용자의 최대 체력 10%에 도달하면, 해골을 발사하여 영혼 에너지 250%만큼 피해를 입힙니다.

 

 

 

아이템 특징

 

은쿠하나는 치유량이 어느 정도에 도달하면 해골을 발사하는 형태의 아이템입니다.

여러개를 먹더라도 데미지는 증가하지 않으며, 더 자주 발사하는 식으로 강화됩니다.

 

 

더군다나 은쿠하나의 견해는 리스크 오브 레인 2에서 굉장히 특이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.

은쿠하나의 견해가 갖는 특징을 나열해보겠습니다.

 

1) 영혼 에너지는 풀피인 상태에서 치유를 받아도 쌓인다.
2) 엄청난 양의 치유를 한 번에 받으면(e.g. 이계의 과일), 해골들은 한 번에 발사될 수 있다.
3) 해골 발사에는 최소 0.1초의 딜레이, 1초에 최대 10개라는 제약이 달려있다.
   이는 (최대 체력)x2.5 DPS가 최대라는 결과를 낳는다.
4) 외부 요소로부터의 치유만 영혼 에너지로 저장한다.
   따라서 신중한 민달팽이, 침정성 토닉, 거인의 혹 등에 의한 자가 치유량 증가는
   치유량으로 인식되지 않는다.

5) 방어막(파란 체력)으로 인한 체력 증가도 최대 체력으로 취급한다.
6) 영혼 에너지의 최대 저장량은 최대 체력(빨간 체력+파란 체력)을 넘길 수 없다.
7) 은쿠하나의 견해는 사용자의 데미지 스탯이나 총 데미지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.

 

여러 제약도 많고 신경 써야할 사항도 많은 아이템입니다.

그 중에서도 7번 항목이 이 아이템을 특이하게 만듭니다.

 

은쿠하나의 견해는 데미지 스탯에 영향을 받지 않고

사용자의 최대 체력에 따라서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.

그래서 주입 약물이나 개인용 방어막 생성기를 이용해서 데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.

 

또한 각종 아이템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.

특히나 유리의 유물이나 모양이 있는 유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
위 두 아이템 최대 체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은쿠하나의 견해의 데미지를 떨어뜨립니다.

 

예외적으로 치명타 데미지, 초점 크리스탈, 쇠지렛대, 장갑관통탄

조건부 데미지 증가는 영향을 받습니다.

 

함께 쓰였을 때 좋은지 좋지 않은지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함께 쓰이면
좋은 아이템
함께 쓰이면
안 좋은 아이템

 


은쿠하나의 견해 추천 조합

 

1. 엔지니어 + TR12 가우스 자동 포탑 + 뿜뿜 버섯

 

엔지니어의 포탑들은 아이템을 물려 받는다는 효과가 있습니다.

TR12 가우스 자동 포탑은 항상 정지한 상태로 위치하기 때문에

뿜뿜버섯과 함께 은쿠하나 견해를 기용한다면 은쿠하나의 견해로 비교적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.

 

다만, TR12 가우스 자동 포탑의 태생적 한계때문에 후반에는 힘이 많이 떨어집니다.

 

 

2. REX

 

생존자 중 하나인 REX는 대부분의 스킬에 체력 비례 회복이 붙어있습니다.

이는 은쿠하나의 견해의 해골 발사를 더 자주 발동시킬 수 있는 좋은 조건을 형성합니다.


 

 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 댓글 남겨주시고 

 게시글이 좋았다면 공감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 

 

이상 리스크 오브 레인 2 은쿠하나의 견해였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
 다음 글도 한 번 읽어보세요! 여러분들께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! 

 

 

리스크 오브 레인 2 포탈 종류 및 등장법 총정리 ( 파란 포탈, 공허 포탈, 금빛 포탈, 천상의 포탈)

안녕하세요. 정베디입니다. 리스크 오브 레인 2에서는 스테이지를 이동할 때 텔레포터 또는 포탈로 이동하게 됩니다. 그 중에서도 포탈은 생존자를 해금하거나 생존자들의 스킬을 해금할 때 필

jvedi.tistory.com

 

리스크 오브 레인 2 캐릭터 해금 방법 총정리! + 히든캐 플레이 방법 <Risk of Rain 2>

안녕하세요. 정베디입니다. 리스크 오브 레인 2에는 정말 많은 생존자(플레이어블 캐릭터)들이 있습니다. 기본으로 제공되는 생존자도 있으며, 쉬운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생존자도 존재합니다

jvedi.tistory.com

 

댓글